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대한민국의 박스카 하면 생각나는 차량 중 레이를 빠트릴 수 없습니다. 타보지 않은 사람은 없어도 한번 타보고는 괜찮다고 생각하는 차량 중 하나가 레이입니다. 경차라고 하기엔 덩치가 너무 큰 레이를 특히 LPG레이를 2년 탄 실차 주의 레이 후기를 들어보고 괜찮은 차라는 것을 같이 알아보아요.

     

     

     

    레이 LPi

    차량을 구입하자마자 감가상각이 시작된다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차는 오래 탈 거지만 중고차 가격이 잘 떨어지지 않는 차량이 매우 기분도 좋고 판매할 때 너무 이득입니다. 그래서 레이를 보게 되었고 다행이지 불행인지 LPi 차량은 단종이 되었죠. 보통 차량이 단종이 되면 차값이 떨어지기 마련이지만 레이 LPi의 경우 전 바이퓨얼(가솔린+LPG) 보다 효율이 뛰어나 중고차 가격 방어가 엄청나게 잘 되었습니다. 레이를 구입할 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낮은 옵션 가솔린 모델을 살까 고민하다가 LPG 가격과 1년 주행거리를 대입해본 결과 LPG 차량이 나랑 더 잘 맞는다고 생각했습니다. 가솔린 모델과의 차이점을 한 가지 뽑는다면 뒷자리 2열 6:4 폴딩 유무 차이입니다. 제주도에서 레이 차량을 많이 렌트해보고 짐도 많이 실어 봤지만 6:4로 폴딩 할 일이 그렇게 많지 안 다라는 걸 안 다음부턴 뒷자리 2열이 한 번에 폴딩 되는 LPi 차량을 사는 것에 대해 망설임이 없었습니다. 레이 LPG 중고로 고민하시는 분은 최고의 선택인듯합니다!

     

     

    레이 LPi 연비 (VS 가솔린)

    "경차 연비가 엄청 좋다"라고 하는 사람은 실제로 경차를 타보지 않았거나 오랫동안 타보지 않은 사람이 하는 말입니다. 단호하게 말할 수 있지만 경차를 연비가 좋은 차는 아닙니다.  "대신 연비는 준수하다"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 운전 스타일에 따라 연비는 달라집니다.

    • LPi의 연비는 2년 타는 동안 평균을 내어보면 8km/L 나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여름철, 겨울철 에어컨, 히터, 열선 그리고 스마트폰 충전에 따라 연비는 달라집니다. 1년 1만 5천 km 따지자면 현재 유가 기준으로 L당 1,200원으로 계산하게 되면 1년에 약 225만 원 유류비로 나오게 됩니다.
    • 휘발유(가솔린)의 카페 지인에게 물어보면 연비는 9km/L 나온다고 합니다. 에어컨, 히터, 열선 등 동일하다고 보고 1년 1만 5천 km로 계산하고 현재 유가 기준 2,100원으로 계산하게 되면 1년에 약 350만 원 유류비로 나오게 됩니다.

     

     

    레이 LPi 가격 (VS 가솔린)

    기본적으로 LPi인 경우 트림이 최고등급인 프레스티지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비교하기가 가솔린 프레스티지랑 비교하게 되면 가솔린 모델보다 100만 원 비쌉니다. 가솔린 프레스티지 모델 기준 1,570만 원 LPi 프레스티지 모델 기준 1,670만 원입니다.

    하지만 위에 유류비로 따지게 되면 1년만 타게 되면 이미 가격차이에서 차이가 나고 1년이 지나는 순간부터 LPi 모델이 더 이득인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중고차로 레이 LPi와 가솔린 모델을 고민하시는 분은 LPi 모델이 더 좋은 선택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