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경차 구입 생각하시는 분 중 레이와 캐스퍼를 제일 많이 고민하실 것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을 담아 레이와 캐스퍼의 크기, 가격, 활용도에 따라 두 차량의 차이점을 나열해보고 레이 LPi의 차주로서의 의견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캐스퍼는 현대 차량이고 레이는 기아 차량입니다. 두 브랜드 차이부터 봅시다.

     

     

     

    같이 읽으면 좋은 포스팅

    2022년 7월부터 전기차 충전요금인상 급속 충전요금 정리

     

    2022.06.23 - [분류 전체보기] - 기아 EV9 출시일 23년 9월 루머 정리

     

    레이 VS 캐스퍼 내부 크기

    레이의 앞승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레이는 1열을 완전 폴딩이 되지 않는 점이 있지만 내부 공간 활용도 개방감을 따졌을 때 크기 대비 레이를 따라올 수 있는 차량이 없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작아 보이는 레이지만 실제 탑승을 하게 되면 레이만큼 넓은 차량은 없습니다.

     

    레이 VS 캐스퍼 가격

    풀옵션 기준 레이의 가격은 1,580만 원, 캐스퍼의 경우 1,980만 원으로 400만 원 차이가 납니다. 차이는 생각보다 많이 나는 것일 수도 있고 안 나는 것일 수도 있지만 경차라는 포지션에서 봤을 땐 엄청난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경차를 사야 한다 라는 시점이 아니면 충분히 준중형 차량 준수한 옵션으로까지 갈 수 있는 캐스퍼 차량의 풀옵션 가격입니다. 물론 중고차 가격으로 봤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경차 특성상 감가상각이 심하지 않은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400만 원 차이는 쉽게 납니다. 캐스퍼 차량의 경우 2021년도에 나온 차량이라 매물이 많은 차량은 아닙니다.

     

     

     

    레이 VS 캐스퍼 활용도

    어떻게 사용할 것이냐에 따라 두 차량의 차이가 극심하게 나게 됩니다. 장거리 주행이 주를 이루고 산, 비포장 길을 가게 된다라고 하면 캐스퍼 차량을 사는 것이 맞습니다. 주행 보고 기능이 있고 레이 대비 터보 차량으로 약 20hp(마력)이 높은 차량으로 장거리 주행 시 더욱 경쾌한 주행능력을 보여줍니다. 그것에 대비하여 레이는 일반적인 시내주행, 마트, 20km 정도의 출퇴근을 가게 된다면 레이의 승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앞도적인 내부 공간과 레이만의 특징 슬라이딩 문은 짐과 2열에 타는 사람에 엄청난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또한 2열을 접었을 때의 엄청난 짐을 싣을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