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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V의 아름다운 바디를 자랑하는 차량이 단종된다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그것은 바로 폭스바겐 아테온 단종 소식입니다. 날렵한 눈과 매끄러운 보디라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아테온은 ID 에어로 대체된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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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아테온 단종
이미 폭스바겐은 오랜 사랑을받아온 파사트를 미국 공장에서 생산을 중지하여 세단 라인을 축소시킨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다 추가로 아테온 역시 2024년에 단종시켜 전기차로 전활 할 예정을 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이 세단 라인업을 축소시키고 그 자리에 전동화 모델 즉 전기차라인으로 대체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아테온은 2024년 단종을 예고하였습니다. 이미 10년간 사랑을 많이 받아온 파사트 모델을 생산 중단 계획을 발표하고 전동화 모델을 투입하기 위한 시설 전환에 돌입한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세단의 단종
파사트의 단종과 아테온이 줄지어 단종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아테온은 이미 기존 'CC'를 대체하는 준대형 세단으로 중국 시장을 제외한 폭스바겐의 가장 메인이 되는 세단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2017년에 태어난 아테온은 약 5년밖에 빛을 보지 못하여 안타까운 모델입니다.
폭스바겐 세단라인 중 남아있는 '제타'의 경우는 준중형 급의 자동차로 2024년 풀체인지를 예고하고 있지만 현재 미국 시장 기준 2019년 10만 대 2020년 9만 대 2021년 5만대로 판매가 꾸준히 줄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입장에서는 전동화 모델 즉 전기차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내연기관 자동차의 경쟁력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입장입니다. 따라서 세단 라인을 대폭 감소하고 기존 시설들을 전동화로 교체하는 중에 있는 것입니다.
전동화 모델 ID 에어로
폭스바겐에서는 아테온을 대체하는 모델로 6월에 이미 디자인을 공개한 ID 에어로로 대처할 예정입니다. 2023년 하반기에 글로설 시장 출시가 예고되어있는 모델로 4 도어 세단 형태로 제작되어 프리미엄 중형 세그먼트로 현재 파사트와 비슷한 위치에 있는 자동차입니다.
ID 에어로는 폭바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하여 앞서 공개되었던 ID 4, ID 버즈 같이 ID 라인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배터리 탑재는 77 kWh 할 예정으로 1회 충전 시 약 620km 주행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내연기관을 전동화로 교체하는 과정에서 현재 판매되는 세단 라인업을 중리고 ID 시리즈로 대체하는데 2023년에 공개될 ID 에어로, 2026년 3열 ID 에어로 크로스오버로도 출시할 예정으로 밝혔습니다.
해당 정보는 https://v.daum.net/v/0JWxVhPlPV 참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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