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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싼 하이브리드 사륜구동 AWD 출시 옵션을 넣게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는 연비에 포인트가 잡혀 있기 때문에 사륜구동 시 연비가 자연스럽게 하락하기 때문에 차선책이었습니다. 하지만 SUC에 사륜구동은 필요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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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싼 하이브리드 사륜구동
환경친화적 자동차 요건 규정에 투싼 하이브리드 4WD 모델이 에너지 소비효율 기중 및 기술적 세부 사항을 만족하여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추가되었다고 했습니다.
드디어 투싼 하이브리드 사륜구동 모델이 국내 출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사륜구동 왜 필요한가
국내에는 산악지형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4계절이 뚜렷하기도 합니다. 여름에는 장마, 태풍이 오고 겨울에는 폭설이 내리기도 합니다. 자동차가 운행하기에는 정말 좋지 않은 환경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2명당 1대의 자동차가 있을 만큼 많은 편이며 세단을 선호하는 사람도 많이 있지만 패밀리카로는 SUV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마른하늘이라도 전륜구동 차량 특성상 커브를 돌게 되면 언더스티어 현상이 벌어지게 됩니다. 원심력에 의해 밀려나가는 현상입니다. 후륜구동은 오버스티어가 발생하게 되지요. 이것을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는 차량이 바로 사륜구동 차량입니다.
눈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4개의 타이어가 미끄러운 눈길에서 비슷한 힘으로 구르는 것과 2개의 타이어가 구르는 힘 어느 것이 눈길에서 접지력을 가질까요? 당연히 4개의 타이어가 접지력을 가지게 됩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연비
한국 에너지공단에 의하면 17인치 타이어 기준 15.3km/L 측정되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형제 차량인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사륜구동 모델이 있지만 투싼에만 유독 사륜구동 옵션이 없어 소비자로 하여금 불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출시 당시 환경부의 친환경차 세계 혜택을 받지 못하였지만 2020년도에 기준이 완화되면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륜구동 옵션
2023년 투싼부터 사륜구동 옵션을 선태가 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와 같이 225만 원 선일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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